잘 알려지지 않은 최저가 호텔 비교사이트 소개

2017-06-22

호텔 비교사이트의 가격차이


인기 있는 사이트 10곳 비교

수많은 호텔 비교 사이트 중에 어디를 이용하시나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진 않았지만 괜찮은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보통 어디를 많이 이용하시나요? 호텔스컴바인? 호텔스 닷컴? 인터파크? 부킹닷컴?

그럼 아래 이미지를 한 번 보겠습니다.

1박에 2배가까이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제일 낮은 가격을 보여주는 라스트미닛트레블(이하LMT)의 161$ 부터 최대 287$ 까지 예상보다도 훨씬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그동안 자주 이용하시던 1-2개 사이트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고 그냥 예약 하셨나요?

그건 아니지만 큰차이는 안날꺼야 라고 생각하셨나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같은 조건에서 조회한 것입니다. 룸타입,조식불포함,세금포함, 동일호텔, 동일시점..

다만 동일하게 적용하기 힘든 무료취소조건과 할인쿠폰적용은 예외로 하였습니다.

최저가인 LMT에 무료 취소 조건이기  때문에 좋은 조건이고, 보통 제공하는 8% 쿠폰을 적용한다고 해도 결과는 비슷한 수준입니다.

아래 증거이미지 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신것 처럼 거의 동일한 조건임에도 가격은 두배가까이 나기도 합니다. 내가 만약 특정 사이트를 이용해서 예약해서 3박 예약했다면

다른사람은 483$ (54만원) 에 예약한 호텔을 나는 861$ (96만원) 즉, 3박에 42만원이나 더주고 예약한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여러사이트를 비교해 보는것만으로도 42만원이나 되는 큰돈을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경유 링크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물론 위에 최저가로 나온 LMT가 모든 호텔에서 항상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이 글의 취지는 꼭 여러사이트를 비교해 봐야 한다 입니다.

결론적으로 최저가 호텔 예약사이트는 없습니다.

 

룸타입에 따라서도 최저가 사이트의 차이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아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겠지만 참고적으로 세계적인 호텔 예약사이트들은 크게 두 그룹 계열이 있습니다.

익스피디아 계열과 프라이스라인 계열입니다.

좌측은 프라이스 라인 그룹으로 부킹닷컴, 프라이스라인, 카약, 아고다

우측은 익스피디아 계열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 트리바고, 핫와이어 등 입니다.

그림에 나온 이외에도 더 많은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예전에 저희 동네 사거리에 핸드폰 매장이 4개가 있었는데 모두 같은 주인이라는 괴담(?)이 있었는데 호텔도 이와 마찬가지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비교해봤는데 결국 같은 사장이었던 거죠.. 번거로움 때문에 최소로 비교하고 싶다면 위 사이트의 같은 계열은 패스하셔도 됩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날짜,호텔,룸타입 등에 따라 최저가를 보여주는 사이트는

다르고 가격차이가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항상 비교를 해봐야 합니다.

 

LMT 는 특정호텔들에 대해서는 혹시 사기가 아닐까? 싶은 정도로 다른 비교사이트대비 저렴한 호텔들을 확보 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선 많이 알려지진 않은것 같습니다.

네이버에 하와이 관련 모 커뮤니티에서는 많은분들이 활용 하고 계시던데 오히려 요즘은 하와이 이외 지역이 더 좋은 가격들이 나오더군요.

그렇다면 왜 이렇게 저렴한지와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이름을 보면 당일 혹은 며칠 안남은 호텔의 빈방들을 싸게 판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마치 인터파크에서 제공하는 당일예약 어플 체크인나우 처럼요

물론 이렇게 확보하는 호텔도 있겠습니다만 그렇게 해서는 다른곳에 비해 크게 경쟁력 있는 가격을 내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며칠 남지 않은게 아니라 몇달뒤의 예약임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곳이 있기 때문에 며칠 안남은 빈방을 싸게 판다로는 설명이 되지 않습니다.

그것만으로는 설명이 되지 않는다?

내부사정까지 알수는 없지만 이정도 가격차이가 나기위해서는 특정 몇몇 호텔들과 따로 계약을 해야합니다.

어느기간 까지 방 몇개를 채워줄게 혹은 선매입이 될수도 있겠죠.

계약사항까지 알수는 없으므로 이부분은 추측입니다. 하지만 이내용을 염두에 두셔야 뒤에나오는 내용과 이용에 도움이 됩니다.

우선 라스트미닛트레블에 접속해보시면 일반 예약 사이트들과 비슷합니다. 위에 말씀드린 따로 계약된 호텔이 아니더라도 검색이 됩니다.

다른 사이트 보단 호텔검색이 부족하지만, 특정 몇호텔들은 저렴하다 이렇게 이해하시면 됩니다.

지역으로 보면 미주지역(캐나다,멕시코등 포함) 에 강점이 있고 이외에도 유럽 주요 도시들 또한 괜찮습니다. 즉 미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도시에서 유리합니다.

입찰을 통해 호텔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는걸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여행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많이 이용하시죠

앞서 소개해드린 프라이스라인 과 익스피디아의 핫와이어 에서 입찰, 익딜을 진행하고있는데요.

(입찰방식을 통해 호텔 저렴하게 예약하는법은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LMT 에도 익딜이 있습니다만 성격이 많이 다릅니다. 어떤 호텔인지도 굳이 숨겨 놓지 않았습니다.

50$ 유료회원에 가입하면 익딜 가격으로 모든 호텔을 이용할 수 있어! 라고 이야기 합니다.

(유료회원 쿠폰도 매달 뿌리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습니다.)

“구글에 LAST MINUTE TRAVEL free membership 2017 MAY (월만 변경) 해주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코드 찾기가 어렵다는 분들이 계셔서 7월 20일 현재 50$ 무료회원 코드 입니다.  LINKSHARE2016

앞으로 호텔 할인 코드 + 유용한 호텔 예약 사이트  포스팅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무튼 쿠폰을 이용해서 멤버쉽에 가입하시고 검색을 해보시면 파란색 best value 붙은 딱지가 있습니다.

위에 예시로 설명드렷던 피에스타 호텔도 보이구요

저 파란색 딱지가 붙은 호텔들이 최저가일 “가능성”이 있는 호텔들입니다.

여기서 보신뒤에 다른 사이트들과 비교를 하시고

저렴하다면 예약 하시면 됩니다. 무료취소가 가능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예약하시고 익딜등을 통해 혹시 더 저렴한걸 찾게 되시면 취소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예시 처럼 저렇게 차이나는 경우라면 익딜이라고 해도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익딜을 하고 있는 프라이스라인 같은 경우 기본 호텔가격이 다른 사이트에 비해 높은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

항공도 호텔도 꼭 비교를 해보자

네..가격 차이가 생각보다 큽니다.

이렇게 예약을 하시면 되는데 한가지 유의점은 앞서 언급했던 이런 특가 호텔들은 실시간 예약이 아닌 경우가많아 확정이 바로되지 않기도 합니다.

하지만 1-2일 사이에는 확정이 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호텔도 항공권과 마찬가지로 각 호텔과 계약 여부, 조건 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어떤 사이트라도 항상 모든 호텔에 대해 최저가를 보여주는 곳은 없습니다.

그래서 여러 사이트를 둘러봐야 하는데 항공권은 여권만챙겨에서 제공하는

최저가 항공권 검색 툴 을 이용하시면 편하게 최저가 항공권을 검색 할 수있고,

호텔의 경우 최저가 호텔 가격 비교를 이용하시면 모든 사이트를 비교하진 못하지만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스닷컴,부킹닷컴, 익스피디아, 아고다 등과 하나투어free ,호텔엔조이, 호텔패스등 주요 사이트들의 비교는 가능합니다.

최저가 호텔사이트 비교 검색

지역과 호텔 마다 저렴한 사이트들이 다르기도 하고, 현지여행사가 더 저렴할때도 있지요. 그렇다고 수많은 사이트를 다 방문하기는 어렵습니다.

생각보다 가격차이가 크게 나는데도 불구하고 위의 예시처럼 몇군대 독과점에 가까운 곳들만 비교하시고 아 이정도면 최저가구나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부분을 보완해서 최대한 좋은 가격을 보여줄 수 있도록 준비중입니다. 라스트미닛트레블 처럼 강점이 있는 사이트들에 대한 소개도 이어가도록 하고 또한

히든시티를 활용한 항공권 예매나 호텔 비딩 , 또는 구글 ita 를 활용하는 법 등 여행자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그리고 뻔하지 않은 정보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메일 남겨주시면 새로운 포스팅, 에러페어 등 다른 여행자보다 돈과 시간을 아낄수 있는 방법들이 있을때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여권만챙겨의 인기 있는 포스트도 확인해 보세요​

- 흙손도 고퀄리티 여행 동영상 만드는 법

- 최저가 항공권 사이트를 비교해야 하는 이유 (feat. 가격차이는 생각보다 크다)

- 히든시티 티켓팅으로 정상가격보다 저렴하게 항공권 구매하는 방법

Leave a Comment:

All fields with “*” are required

Leave a Comment:

All fields with “*” are required